안녕하세요~ Jeong.Pro입니다~!! :)
지난 글에서는 '사업자등록증 신청방법'과 '구매안전서비스 이용확인증 발급'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이번 글에서는 '통신판매업 신고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_+!!
스마트스토어, 즉 온라인 쇼핑몰을 시작하기 위해서는 사업자 등록 후 통신판매업 등록을 해주셔야 합니다!+-+
그러면 신고하는 방법에 대해서 단계별로 살펴볼까요?
1. 통신판매업 신고 전 준비사항!
- 사업자등록증(국세청 홈택스에서 등록 후 발급) → 사업자등록 방법을 쉽게 알고 싶다면! 여기로
- 온라인 쇼핑몰 페이지 URL(스마트스토어, 쿠팡, 위메프, 티몬 등 입점 예정인 곳의 URL)
- 구매안전서비스 이용확인증 → 해당 확인증 발급 방법을 쉽게 알고 싶다면! 여기로
앞선 글에서 '사업자등록 신청방법'과 '구매안전서비스 이용확인증 발급'에 대해서 먼저 알아본 이유를 이제 아시겠죠? 통신판매업 신고를 위해서는 이 두 가지가 필요하다는 점!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클릭해 주세요 :)
2. 통신판매업 신고방법 2가지!
① 온라인 신청하기 : 정부24 접속 여기
② 오프라인 신청하기 : 관할 구청/시청 방문
통신판매업 접수는 온라인과 오프라인 모두 가능하니 본인에게 편한 방법으로 진행하시 돼요 :)
먼저 온라인 신청을 하기 위해서는 위 링크로 안내되어 있는 '정부 24'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진행하시면 되는데요! 단계별로 함께 진행해 보자고~!
1) 정부 24 접속하기
정부 24에 접속하면 위 사진과 같은 메인 페이지가 보입니다. 중앙에 위치한 검색란에 '통신판매업 신고'라고 타이핑하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보실 수 있습니다.
2) 메뉴 접속하기
여기서, 위 사진처럼 '통신판매업신고-시.군.구'를 클릭하시면 아래 페이지로 넘어가게 됩니다.
3) 업체 & 대표자 정보 기입
발급 버튼을 누르면 위 사진의 우측 이미지처럼 '업체&대표자 정보'를 기입하는 화면이 나옵니다. 공란 없이 모두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고요~
4) 판매정보 입력 및 서류 제출
업체와 대표자 정보를 모두 입력하셨다면, 이어서 판매 정보의 판매 방식과 취급 품목을 선택한 뒤 구비서류를 제출해 주시면 됩니다! 간단하죠? 구비서류 관련하여 참고사항이 아래 보라색 글씨로 써져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습니다 :)
확인이 끝나셨으면, '구매안전서비스 이용 확인증'을 업로드하시면 끝입니다!
5) 수령방법 선택 후 민원 신청하기
이제 다 왔습니다!+_+ 구비서류를 업로드 다 하셨다면, 이어서 수령 방법을 온라인으로 발급받을 건지, 방문수령할 건지 선택하셔야 합니다 :)
방문 수령의 경우, 업체 정보를 입력할 때 선택했던 주민센터를 방문하시는 것이니 참고하세요~
마지막으로 [민원신청하기]를 클릭하시면~ 끝!!
어렵지 않죠? 뿌듯합니다 :)
'스마트스토어&온라인쇼핑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마트스토어 운영하기 ② 스마트스토어 추가 개설 생성 조건 (0) | 2023.05.12 |
---|---|
스마트스토어 개설하는 방법 ④ 홈택스 신용카드 등록 현금영수증 가맹점 등록하는 방법 (0) | 2023.05.10 |
스마트스토어 운영하기 ① 위탁판매 반품 자동수거 예외 처리 하는 방법 (0) | 2023.05.10 |
스마트스토어 개설하는 방법 ② 쿠팡 구매안전서비스 이용확인증 발급방법 (0) | 2023.05.08 |
스마트스토어 개설하는 방법 ① 사업자등록증 신청방법 (0) | 2023.05.07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