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Jeong.Pro입니다~!! :)
이번 글에서는 '쿠팡윙 배송지시를 업체 직배송으로 바꾸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
네이버 스마트스토어만 주로 위탁판매하신 샐러분이 시라면 쿠팡 판매를 하실 때, 다소 생소한 부분들이 있으실 거예요.
특히, 쿠팡 배송은 같은 지역에서 집하처리를 하지 않고 택배기사분들이 직접 전달하기 때문에 자동 배송처리가 되지 않고 아래 이미지처럼 [배송지시] 상태로 계속 떠있을 거예요!
왜 그럴까요? 이에 대한 대답은 다음과 같은 과정을 통해 직접 알아볼 수 있습니다.
[쿠팡윙] → [온라인문의] → [주문/배송관리] → [배송관리] → [업체직송 처리는 어떻게 하나요?] 질문 선택
하지만~ 여러분의 시간은 소중하니깐! 링크(여기)를 걸어드릴게요~!
다음 설명에서 사진이 안보이시는 분들은 위 링크를 통해 자세히 보시면 됩니다 :)
자~ 그럼 방법을 설명드리기 전에! 주의사항 2가지 설명드릴게요!
① 상품 등록/수정 시, 배송방법을 "설치배송 또는 판매자 직접 전달"로 선택한 경우 상품을 배송처리 할 때 운송장 입력 방법 "업체직송"으로 선택 가능합니다.
② 업체직송 처리 시, 진행상태가 [업체 직접 배송(배송 연동 미적용), 추적불가]로 변경되며 [배송완료]와 동일한 상태가 되어 운송장 수정을 할 수 없습니다.
이 점을 인지하셨다면 바로 설명 시작하겠습니다 +_+!
위 이미지는 예시인데, 이를 참조하여 여러분 개인 [배송 관리]에서 직접 해보시면 됩니다.
택배사 → 업체직송 선택
운송장번호 → 고객수령일 입력
쿠팡윙 모바일에서는 업체직송 선택이 잘 안 될 수 있으니, 안될 경우 PC에서 처리하시면 됩니다 :)
그리고 처리 후 변경이 안되어 판매자에게 불이익이 생길 수 있으니 변경 전 고객이 물건을 잘 받았는지 확인하신 후에 변경하시길 바라요 :)업체직송처리를 완료하셨다면 24시간 이내에 배송완료처리가 되신 걸 확인하실 수 있을 겁니다 ㅎ.ㅎ
'스마트스토어&온라인쇼핑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마트스토어 운영하기 ⑥-1. 쿠팡 출고지, 반품지 설정하기 (0) | 2023.05.13 |
---|---|
스마트스토어 운영하기 ⑥ 쿠팡 가입 즉시 해야할 초기 세팅 3가지 (0) | 2023.05.13 |
스마트스토어 운영하기 ④ 수수료 면제 받기_스타트 제로수수료 신청방법 (0) | 2023.05.13 |
스마트스토어 운영하기 ③ 수수료 면제 받기_스타트 제로 수수료 신청자격 (0) | 2023.05.12 |
스마트스토어 운영하기 ② 스마트스토어 추가 개설 생성 조건 (0) | 2023.05.12 |
댓글